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다 [ 국내 ]

안산인스타감성 ab카페

by 하다팩토리 2022. 1. 7.
반응형

이제 안산에 이사온지 어느덧 한달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저는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일이 많다보니 작업을 하기에 적합한 동네카페를 단골로 만들고 자주 방문하곤 합니다. 

집에서는 뭔가 집중이 잘 안되기도 하고 카페에서 맛있는 커피 한잔 마시면서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작업을 하면 참 집중이 잘 되더라고요 ㅎ 

일을 하고 있는 사무실 근처에 검색을 하다보니

꽤 괜찮아 보이는 (?) 일명 요즘 인스타감성이라고 하죠 ㅎㅎ 

그런느낌의 카페가 있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1. 위치 

위치는 안산 중앙역 맞은편에 다이소가 있는 롯데프라자 건물이 있는데요,

해당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워낙에 중심상가 지역이다보니 건물마다 간판이 너무 많이 있어서 처음에 그 위치에 카페가 있는줄도 모르고 있었답니다 ^^;; 

 

지역 ㅣ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899 3층 

가까운 전철역 ㅣ 4호선 중앙역 1번출구에서 340 m 

 

 

2. 메뉴

카페이다 보니 커피를 비롯한 음료들이 주력메뉴이죠 ㅎ 

다른 카페들은 보통 복숭아아이스티가 있는데 에이비카페는 시그니처 메뉴로 청귤 아이스티를 판매하더라고요 . 

 

주력메뉴 ㅣ ?

메뉴 ㅣ 메뉴판을 참고해주세요 ^^ 

3. 실내 분위기 

크기 ㅣ실내가 정말 넓어요 ~~~ 

건물 자체가 연식이 좀 되보이는 오래된 건물이라서 밖에서 봤을때는 그다지 크지 않은줄 알았어요. 

근데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순간....!

한층 전체가 ab카페 건물인것 같더라고요 

실내가 굉장히 넓었습니다. ! 

 

그리고 왜 이름이 ab카페이지 궁금했는데요. 

바로 ab 엔터테이먼트에서 운영을 하는 곳이라 카페 이름이 ab카페였습니다. 

ab엔터테이먼트는 '차세대 한류산업을 선도할 웹툰 콘텐츠 비지니스를 목적으로 설립된 종합 웹툰 엔터테이먼트로 웹툰작가양성, 에이전트, 자체 웹툰 제작, 영화화, 드라마화 등 2차 저작물 라이센싱, 플랫폼 개발, 해외 수출 등을 주요 업무로 하는 곳이라 하더라고요. 그리고 나아가 ab 엔터테이먼트는 웹툰 아티스트를 꿈꾸고 웹툰 콘텐츠를 소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교류와 소통의 창으로써 성장을 서포트해주는 곳이라 하네요 ㅎ

 

카페 실내 인테리어는 마치 동남아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였어요. 

우드와 라탄소재로 된 가구들도 엄청 많았었구요. 

 

4. 주문메뉴 

ㅣ=저는 메뉴판을 보고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국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하였습니다 ^^...

이놈의 선택장애.....

얼죽아파이기도 하고요 ㅎ

디저트류도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 

이날은 식사를 막 끝내고 넘어갔었던 터라 디저트는 패스 했습니다. ㅎ 

5. 맛평가

★★★★☆

커피맛은 그저 물처럼 마시는지라 맛에 대한 차이는 잘 몰랐구요 

다만 인테리어가 너무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곳이였어서 

분위기가 평가의 8할을 다 한 것 같았어요. 

안쪽에 별도로 마련된 스터디룸 (?) 같은 공간도 있더라고요 

나중에 모임이 있을때도 다시 와보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