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다 [ 국내 ]

안산 고잔동 싸리골 할매곱창

by 하다팩토리 2021. 12. 14.
반응형

안산 고잔동에서 싸리골 플리마켓과 공연 (?) 이 있었던 둘째날, 

전날부터 눈에 띄던 곱창집이 있어서 곱창도 먹을 겸 야외 테이블에 앉을 수 있다하여 

야외테이블에서 공연을 바로 직관 (?) 하였습니다. 

원채 곱창 킬러인지라  일행들이 메뉴를 고를때 거침없이 곱창으로 가자고 추천을 했죠 

역시나 곱창은 말할 것도 없이 맛있게 먹었구요. 

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시더라고요 ㅎㅎ 

덕분에 기분좋은 한끼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1. 위치 ㅣ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2로 185-14 두성프라자 

가까운 전철역 ㅣ 중앙역 2번 출구에서 1215m

( 중앙역에서 도보로 오기에는 멀어요 ! 참고해주세요 ㅎㅎㅎ ) 

 

 

 

2. 메뉴

주력메뉴 ㅣ 모둠구이 ( 곱창+막창+대창 + 염통 ) 38,000원 

 

모둠구이가 추천메뉴라고 해주셔서 모둠구이로 주문을 하였어요. 

어차피 곱창종류는 딱히 가리지를 않아서 골고루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되려 좋더라고요. 

#고잔동먹자골목 #싸리골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저희가 갔을때도 실내 테이블은 자리가 꽉 차 있었어요. 

나중에 물어보니 가게의 규모는 작지만 평일 저녁시간에도 웨이팅이있을 수 있다 하더라고요. 

 

안산싸리골할매곱창

곱창을 직접 구워주시고 잘라주시는데요,

다른곳과는 다른점이라 하면 곱창을 좀 길게 잘라주시고

곱창안에 확실히 곱이 가득 들어있어서 참 꼬숩더라고요 . 

기본적으로 초벌을 한번 해서 나오긴 하지만 각 테이블에서 야채들과 함께 더 먹기 좋게 구워주었습니다.

 

3. 실내 분위기 

크기 ㅣ그냥 딱 !  곱창집이에요. 

가게의 크기가 크지는 않지만 적당한 테이블 갯수가 있구요, 

( 1층에는 4-5개 테이블, 올라가보진 않았지만 2층도 좌석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 

야외에도 테이블 자리가 한군데 있어서 지금처럼 너무 추운날만 아니면 야외에서 먹어도 좋더라고요. 

저희도 이 날 쫌 쌀쌀하긴 했지만 실내에 자리가 없어서 야외에서 먹었답니다. 

그래도 곱창이 따뜻한 음식이기 때문에 먹을만 했어요. 

 

 

4. 주문메뉴 

ㅣ여러가지를 골라먹을 수 있는 모둠구이로 주문을 했구요.

저는 소곱창구이도 돼지곱창도 곱창이즈뭔들 뭐든지 좋아하기 때문에

메뉴선정에 있어서 고민이 그닥 되지는 않더라고요 

무엇을 시켜도 전부 맛있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부추랑 콩나물 같이 구워주는거 너무 좋아하는데

딱 그 스타일의 곱창이였어요. 

 

 

안산고잔동할매곱창

5. 맛평가

★★★★☆

곱창은 왠만해서 곱의 누린내가 나지 않는 이상 맛이 있을 수 밖에 없는 메뉴이죠 ㅎㅎ 

 

곱창이나 닭갈비 삼겹살... 

뭐든지 구워먹는 음식이라면 자고로 마지막 볶음밥은 필수 아니겠어요 ?

아무리 배가 불러도 요 마지막 볶음밥으로 대미를 장식하지 않는 이상은 뭔가 마무리가 안된느낌이잖아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 ㅎㅎ 

마지막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해주셔서 배가 정말 터지도록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안산할매곱창

곱창전골도 있더라고요. 이제 겨울이 되서 날씨가 쌀쌀해진 만큼

뜨끈하고 얼큰한 곱창전골도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다음번에 방문하게 되면 그때는 곱창전골을 먹어봐야겠어요. 

포스팅을 하기 위에서 사진을 꺼내 보다 보니 다시 먹고 싶어졌어요 ㅠㅠ 

다이어트 해야해서 곱창은 기피 해야 하는데 말이죠 

언능 치킹데이가 되서 곱창을 먹으러 가고싶네요 ㅠ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