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다 [ 국내 ]

안산중앙역인스타감성 ab카페

by 하다팩토리 2021. 11. 30.
반응형

1. 위치 및 소개 

안산 중앙역 1번출구 맞은편 쪽으로 건너가면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롯데프라자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 다이소건물 ) 

아무래도 놀거리 볼거리 맛볼거리가 많은 상업지구에 위치해 있다보니 유동인구도 많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더라고요. ㅎ 

 

" 강남 대표카페 에이비카페가 안산에도 ?! 라는 문구와 함께 동남아리조트, 휴양지 분위기의 특별한 카페" 라고 소개되어 있었던 카페였습니다. 

저도 주변에 분위기 좀 괜찮은 카페가 있을까해서 찾아보다가 

라탄이 주는 따뜻한 실내분위기의 사진을 보고 바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지역 ㅣ 경기 안산시 단원구 중앙대로 899 3층 

가까운 전철역 ㅣ 4호선 중앙역 

TEL ㅣ 031-401-2052

영업시간 ㅣ 매일 11:00 ~ 22:00 

2. 메뉴

메뉴 ㅣ 커피&에이드, 케이크, 크로플 전문 

 

메뉴는 여느 카페와 비슷하게 기본적인 커피종류들과 카페인이 들어가지 않은 과일라떼 종류, 그리고 에이드 종류와 티 종류가 있었구요, 그나마 다른 카페와 달랐다고 느껴졌던 메뉴는 아무래도 청귤 아이스티가 아닌가 싶어요. 

일반적으로 보통 카페들에 있는 아이스티 메뉴는 레몬아이스티나 복숭아아이스티가 많은 것에 비해서 

청귤 아이스티를 판매중인게 특이했습니다 ㅎ 

 

디저트류는 초코르뱅 쿠키와 코코넛 칩이 있었구요. 

크로플종류는 아이스크림 크로플과 브라운치즈 크로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 논 알콜 비어가 있었어요 !

하이네켄 ㅎㅎㅎ 

제로맥주는 카스랑 하이트밖에 안마셔봤는뎅, 

하이네켄도 논알콜이 있었는지 여기서 처음알았네요 

 

 

3. 실내 분위기 

크기 ㅣ정말 넓어요 ~~~ 

처음에는 3층을 통으로 다 사용하나 했는데, 그건 아니더라고요. 

네일샵과 고시원도 있어서 전부 사용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카페라 하기엔 정말 넓었답니다. 

특히나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방부터 시작해서 

삼삼오오 모여서 공부나 스터디를 할 수 있는 스터디룸도 있었구요, 

통창으로 야외가 빵 뚫려서 시원하게 보이는 곳도 있었답니다. 

공간에 따라서 분위기가 조금씩 달랐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 자리를 잡으면 좋겠더라고요. 

공간 구석구석을 살펴볼때마다 정말 동남아에 온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한편으로는 언제쯤이면 이 코로나가 끝나서 마음편하게 동남아여행을 갈 수 있는 날이 올까 해서 마음 한편이 짠했습니다 ㅠㅠ

제작년까지만 해도 진짜 동남아에서 따뜻한 햇살 아래서 시원한 커피를 마셨었는데 말이죠 ㅎㅎ 

 

한켠에 있는 좌식 테이블이 있는 룸들이 있는데 특히나 분위기가 정말 좋더라고요. 

마룻바닥이기도 해서 신발을 벗고 편하게 들어갈 수도 있었어요 . 

곳곳에 담요도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추우시면 담요를 이용하면 됩니다 ㅎ 

 

음료를 주문하고 나오기 전에 카페를 전체적으로 둘러봤는데요, 

새삼 라탄 가구가 정말 이쁘구나 라는걸 느꼈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따뜻해보이는 감성을 주면서도 색감자체도 차분하니 정말 분위기에 한몫을 하더라고요. 

그리고 이렇게 입구에 들어서면 카운터 앞쪽으로 와콤 스토어가 있더라고요. 

실제 모델들을 테스트해볼 수 도 있게 되어있었어요 ㅎㅎ 

저도 집에  모니터태블렛이 있는데..

분명 그림그릴려고 샀는데...

마지막으로 켰던게 언제였는지...

그때도 그림이 아니라 비트코인 차트보려고 켰었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

빨리 다시 셋팅하고 사용해봐야겠어요. 

 

 

4. 주문메뉴 

ㅣ얼.죽.아

메뉴는 말해모해요 ㅎㅎ 

이제 날씨가 부쩍 추워지긴 했지만 전 얼죽아파이기 때문에 

아이스아메리카노로 갔습니다.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일행이 한명 있어서 궁금했던 청귤아이스티를 같이 주문했어요 ㅎ 

 

 

5. 맛평가

 

커피맛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을 해보고 마시는 편이 아니라, 이제는 진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수혈하는 느낌으로다가혈관에다가 주입을 하고 있는 저인지라 ㅎㅎㅎㅎ 

다만, 청귤아이스티는 처음 마셔봤는데요 청귤의 쌉싸름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이색적인 맛이였어요. 

뭔가 너무달달한 에이드가 부담되신다면 한번쯤 드셔보시면 좋을 것같았습니다. 

안산중앙역에서 이색적인 분위기의 카페나 인스타감성카페를 찾으신다면, 꼭 가보세요 ~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오늘처럼 비가 내리는 센치한 날에도 참 잘어울릴것 같은 곳이였어요. 

반응형